본문 바로가기

Life/여행

싱가포르 여행 꿀팁_공항꿀팁/싱가포르공항/GST/슬링파는곳/찰스앤키스/유니버셜스튜디오

제가 이번에 여행을 다니면서 계획을 철저하게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하게 헤매는 경우가 있었어요.  이것저것 써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1.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기본 공항에서 필요한 시간(3시간)보다 1시간 일찍 가야한다!

 한국에서 결제한 탑승권에 적힌 시간보다 한시간 더 일찍인 걸로 생각해야 해요!!! 싱가포르는 공항 보안 문제가 강력해서 탑승게이트에 1시간 일찍 도착해야 여유있게 탑승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결제한 싱가포르->인천 항공권이 08시비행기였다면, 창이공항에서는 07시에 탑승한다고 생각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2. 일부 레스토랑, 백화점 식당에서는 10% 부가세 말고도 7%정도의 GST라는 부가가치세가 추가로!

 

 요건 G7이라는 레스토랑에 가서 받은 영수증이에요. Sub total 외에 service charges, gst, rounding 가 있죠? Service charge는 총금액의 10%이고, gst는 7% 입니다. Rounding은 금액에 대해 반올림을 한 내용을 입니다.

저희는 38.8 싱달어치를 먹었어도 45.68싱달을 내야 하는데, 38.8+3.88+3=45.68 에서 반올림을 해서 45.7 싱달을 내게 되었습니다. 미리 대략 계산하고 가시면 당황하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싱가포르 슬링 파는 곳!

 싱가포르 슬링 칵테일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sprit 칵테일이에요. 과일맛이 감돌고 도수는 17도로 꽤나 세답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음청 맛있는 건 아녜요~ 그치만 먹을만해요! 굿굿! 빨간색이라 예쁜 술이었어요^^

 딱히 사갈게 없었던 저는 기념품으로 슬링을 꼭 사리라! 하고 싱가포르를 갔던 저는 창이공항 DFS 에서 1L짜리를 발견했지만 너무 커서(여긴 1L짜리만 팔아요. 가격은 42싱달),  인터넷에서 본 예쁜 병에 든 작은 슬링을 선물하고 싶어서 슬링 찾아 삼만리를 떠났답니다. 구글에 '슬링파는곳' 이렇게 검색하면 래플스호텔 또는 아이온마켓의 자하라고만 떠있으실 거에요. 그래서 아이온 마켓에 갔더니 지하가 4층까지있고, 다이소부터 명품관까지! 어마 무시하게 많아서 정신이 없어요! 

 아쉽게도 병은 못찾고, 캔으로 된 슬링을 찾았답니다. 우리의 싱가포르슬링 칵테일은 바로 아이온마켓 지하 4층 JASONS DELI 매장 음료수 냉장고 옆칸에 있어요~ 요게 250ML 정도입니다. 여기는 CL이라는 단위를 사용하더라고요? 참고로 cl 은 centiliter / ml은 milliliter 에요. 따라서 저 슬링은 25cl 입니다.

 

4. 싱가포르에서는 찰스 앤 키스 제품을 약 4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싱가포르 제품인 만큼 40%정도의 가격이 할인되어서 판매됩니다. 제가 본 가방들은 거의 75싱달~80싱달 언저리 제품들이었어요~ ㅎㅎㅎ 너무나 이득이죠!? 다들 하나씩 장만하셔요. 특히 지갑같은 작은 것들은 2,3 만원에도 살 수 있어보이더라고요! 참고로 제품들의 가격은 마트나 슈퍼처럼 앞에 써져있지 않고, 가방 안쪽이나 지갑 안쪽에 가격텍이 넣어져 있으니 확인하세요!

찰스앤키스 매장은 아이온 몰에도 있고, 면세점에도 있어요! 여행중에 아이온 몰에서 뭘사면 좋을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략 가늠하고 면세점에 가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답니다:)

 

5.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이용하기

 싱가포르 가기전 폭풍 검색을 하다가 보니 '반시계방향으로 타라'는 말을 보았습니다.  이 말이 맞더라고요. 재미있는 것들이 오른쪽 부분에 많아요. 무슨 말이냐면, 유니버셜 입구에 들어섰을 때 오른쪽방향으로 걸어가라는 것입니다. 바로 트랜스포머를 찾아가시면 됩니다.ㅋㅋㅋ 다들 트랜스포머가 재밌다고 꼭 타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vr이 속도 안좋고 그래서 오히려 다른 놀이기구가 좋았어요. 유니버셜에 대한 꿀팁은 따로 자세히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6. 항공 관련 >> 인천공항 패딩 보관/ 셀프 체크인

 싱가폴은 30도까지 오르는 더운 나라인 거 아시죠^^ 겨울에 여행을 갈때 공항에 패딩을 맡기는 서비스가 있더라고요.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맡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셀프체크인을 하면 비행기에서 앉고 싶은 자리를 제가 선택할 수 있답니다. 창가자리를 겟했어요 ㅎㅎ! 셀프체크인을 하는 방법은 이용하시는 항공사 홈페이지(ex. 아시아나, singapore airlines...)에 들어가서 셀프 체크인을 클릭 -> 항공권번호와 이름을 입력 -> 좌석설정을 하면 끝입니다. 간단해요!

 

인천공항/김포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 미스터코트룸

겨울철 따뜻한 나라로 떠날때, 무거운 외투는 공항에 안전하게 맡기고 떠나세요!

www.myrealtrip.com

 

7. 면세점 어플

 핸드폰에 신라, 신세계, 롯데 면세점 등등을 깔아놓고 미리 결제해두면 수속하고 바로 받아갈 수 가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해서 좋아요~ 또 각종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해서 오프라인보다 더 싸게 살 수 도 있답니다. 대신 공항에 20분 더 여유있게 와주세요^^ 공항에 가면 면세점 찾는 장소가 따로 있으니 거기로 가시면 됩니다.

 

8. 비행기에서 볼 영화 다운 받기. 항공사 어플 다운받기

 넷플릭스나 왓차 등에서 미리 핸드폰에 영화를 다운받아 놓으세요. 비행기에도 영화가 제공되긴 하지만 외국어가 대부분이라 할게 없어서 심심하니까요! 그리고 Singapore airline 항공사에서는 항공사 어플을 다운받으면 제 핸드폰이랑 페어링이 가능해서 비행기 좌석에 있는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몰라서 못받았지만, 한 번 시도해보세요^^